티스토리 뷰

아아..!


또 게임은 하다말고 스카이림을 하려던찰나

평소 둔감한탓에 프레임이 하락된 것 도 모르고 " 아이 좋쿠나! " 하며 게임중이었는데

최근 뭔가 이상함을 감지하고

enbloacal.ini 값을 좀 더 천천히 들여다보고

프레임을 +10정도 향상했습니다


@.@


각설하고

아래내용은 딱히 퀘스트내용의 결정적인건 없는 것 같고

" 궁쥐에 몰린 쥐 " 라는 퀘스트 진행과정의 선행여정정도로 볼 수 있겠습니다





지난 시간 탈모어 대산관에 잠입하여

엘렌웬의 문서를 훑어보는데까지 성공했지요!


그래서 이제

우리 델핀보스..에게 알려야 합니다!


(언제부터 쫄병과 보스처럼 갑과을이 되어버린건지 ㅜㅜ)


도바는 을 델핀은 슈퍼갑!!





" 탈모어들이 리프튼에 에스번에 있을거라고 하는군요 "


그러자 델핀이 빈민굴 아래에 위치할거라고 얘기하고

다음목적지는 그곳이다!


라고 알려줍니다


이...x은 손하나 까딱 안하는군요

-_-;


아 영롱한 도바 신세여,,





에스번과 재회하게되면 그가 의심할지 모르니

10월 30일 어디에 있었는지에 대한말을 언급하라고 합니다





그건 그렇고 델핀보스에게 예전에 맡겨놓은

아이템들을 모두 수거해야지요~





그리하여 " 궁지에 몰린 쥐 " 에스번을 향한

또 기나긴 여정이 시작됩니다..


[ 빠른 여행은 안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





그리하여 어둡더라도 시간을 돌리거나하지않고

그냥 깊은밤 산을 오르는 도바(킨)




그러던중 어김없이 앞의 의문의 동물을 향해 활시위는 당겨지고~!





헐..?


...


미안해..





" 으음? "


저기앞에 무언가 전투를 치르고있는 현장이 보입니다

(이럴땐 낄끼빠빠가 최고입니다)


* 낄끼빠빠 = 낄때끼고 빠질 때 빠지라는 뜻





응?

트롤이 죽어있습니다


뭐지?





아아..!


앞에 산적놈의 시끼들이 있었군요





요런애들은 괜하게 엄한 사람들을 공격하니

자비따위는 없습니다~





이번에 스크린샷을 찍으면서 느낀거지만


사실 갔던길을 저는 두번이나 가게되었는데

이러면서 바이너리 232? 와 273인가 두가지를 시험사용하게 되었는데


색감이 보니 272인지가 좀 더 뭐랄까

부드럽고 ..스무디..부..드러운 느낌이랄까


결론적으로는 바이너리 조금 더 최신버전이 더 예쁜풍경을 자아내고 있네요




오랜만에 들리는 기분좋은 장소(?)


헬겐이라면 플레이어가 처음 게임을 시작하자마자 들리는 곳으로

곧 장 주인공버프도 없이 사망하는게 아닌가했던


깜놀했던 장소이기도 합니다

ㅋㅋㅋ


몰락한 도시에는 갈 곳 없는 산적무리들의 아지트로 다시 재 사용되고 있었네요

이 탐리엘의 ㅆ레기같은 녀석들!





그렇게 옥상의 잔당까지 마무리하고

전리품을 챙깁니다





이 사람은 리텍이 안되었네요

산적답습니다..오랜만에





시간이 너무 지체되었으니 해가지기전에

빨리 리프튼으로 향해야 겠어요





[??]


겁에질린 여성이 갑자기 길한복판에서 말을 겁니다





그녀는 도적들에게 납치되어 한동안 감금되어있었다고 하는데

그들이 자는틈에 극적으로 탈출에 성공했다고 하는군요





" 야!! "


퀘스트라도 주는가 싶어서 따라가봤더니..

전혀왠걸..


그냥 어디론가 갑니다


그래서 계속 따라가봤는데

뜬금없이 또 대화를 거는데 그 내용이


" 님 누구? "


응??

ㅋㅋㅋㅋ



뭔가 시간만 괴장히 지체하고

어그로 끌리기분

ㅠㅠ



이렇게 오늘도 도바는 허당짓을 면하지 못합니다

이런 그가 훗날 탐리엘의 스카이림을 구하게 되는데...!




늦었으니 말을타고 얼른 슝 -!


(이 스크린샷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바탕화면으로 사용했어요 ㅋㅋ)





와.. 경치좋아요


설원을 지나서 따뜻한 산림지역으로 들어왔네요





그나저나 이곳은 트롤이 참 많습니다


그리고 갑자기 두세마리씩 마구 나타나서 위험했어요





명궁 -!





어라...?





요즘 계속 선량한(?) 동물들의 생명을 앗아가는 도바입니다

-ㅁ-;


드레곤본이 아니라 밀렵꾼같군요..요즘 스샷만보면





스탠다르의 경계병들도 만났는데

요즘 스토리를 꼼꼼히 파헤쳐보고 싶은 마음에 이렇게 글을 적어보는거라


요즘 대화내용도 헡으로 안보고 요렇게 하나씩 다 정독하고있어요

(그래서인지 게임진행이 안됩니다 ...)




스텐다르는 자비의 신으로써 나인디바인의 1명으로 보입니다

(이부분에 대해서 자세히아는분이 있으면 제보바래요~)





그리고 다들 어느정도 알듯 " 데이드라 " 에 대한 말도 언급이되네요


최악..그자체

뱀파이어 , 흡혈귀 등 필멸자를 찾아해매는 탐리엘의 암적인 존재들이지요





아니 사슴사냥중인데 갑작스런 흑범은 뭐냐

ㅜㅜ


정말깜짝 놀랐다

밤에봤으면 ..지렸을듯 허허헐!





" 넌 죽어도 마땅했다 ㅋㅋ "





ㅋㅋ


퀘스트고 뭐고 요기 풍경 너무좋아서

겜하다가 한참 구경했어요


ㅋㅋㅋ





용이 나타났는데 이 멋진 풍경을 뭘까요?!


요 ENB가 하늘풍경이 정말 최고라서

다른enb도 제가 많이 적용하고 해봤지만 절대 요건 포기할 수 없어요

ㅋㅋ


사실 인물샷은 조금 약한 것 같아요 '-'





풍경대박!


[ 전투흔적으로 혈흔 흔적이 선명하네요 ]




" 아니.. 리프튼은 왜 이리 먼거야! "


마차타고 다니던 좋은 시절에는 몰랐다,,

돈 없으면 몸도고생





활쟁이의 장점이라면 역시 이런 사냥이랄까

후후


검들고 설쳐도 봤던적이 있었는데

따라가다보면 지구력 다 깍여서 헥헥..거리고 있던 도바가 기억나네요 ㅋㅋ





" 또또.. 트롤!! "





허헐... 눈보소

섬뜩





ㄷㄷ





좀 전에 나타난 용을 잡으려하는데 무슨 호랑이며 트롤이며...

몬스터가 한번에 출몰하니 정말 정신없어요


이래서 빠르게 푸스로다는 레벨3을 달성해야해요!

스닉궁수에게 필수 입니다





자세히 보니 여기는 또 하나의 용의무덤 이었어요





급한대로 먼저 사냥중인 드레곤부터 집중하고





그 다음에는 트롤을 사냥하는데

댄스를 추면서 빙글빙글 하며 죽어주네요

ㅋㅋ


죽음관련 모션도 따로 모드로 존재합니다만

요런거 재밌어요





으흠~ 풍경 좋아요

퀘스트 내용은 없고 그저 플레이샷이군요





사실 이번에는 딱히 내용이 없었어요

리프튼이 너무멀어서,, 걸어가는데만 한참 걸리더군요 =ㅁ=





푸스로다 -!





드레곤뼈도 따로 리텍을 안건드렸지만

이쁜 것 같아요




우리 듣보잡 드레곤본을 누가 안다고

이제는 암살자까지 보내는군요

ㄷㄷ


델핀의 마음을 조금은 이해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자.. 자 언젠가는 이 아스트리드 라는 놈(?)의

얼굴을 꼭 보러가는 일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제가 그 때까지 스카이림을 열심히 한다면 여기에 해당하는

글도 올라오는 날이 있을겁니다!





부모님이 돌아가서 방황하고있는 아이 " 그랄나크 "





허언증이 도진 도바킨 왈

" 네가 원한다면 내 집으로와도 좋아 "





그랄나크 : 그래서 집은 있나요?


도바킨 : 아니, 없는데?


...


ㅋㅋㅋ





이제 정말 다 와가요

다리를 지나고 조금 만 더 가면





무슨 동물이 이리 많은지..


빠른이동만 해서 퀘스트를 최단시간에 기록할 때는 참 몰랐던

스카이림 대륙의 동물들이군요





또 풍경좋고 -




아시겠지만 스카이림은 지구가 아닙니다


우주의 다른행성이지요

이는 검색을 통해서 자료를 보다보면 나오는 정보입니다 '-'


그래서 말도안되게 오라..라든지 밤하늘의 풍경이 말도안되게 아름답습니다





[ 늑대와의 접전 ]





" 하.. 리프튼 멀구나.. [멍...] "


고로 실제 플레이하다가 조금 멍~ 때렸다는 사실

ㅋㅋ





도둑..마을답게

리프튼의 경비병도 정의롭지 못하군요


" 들어가고 싶으면 통행료를 내라 멍츙아! "





" 이건 명백한 갈취라구요 이 양반아!! "


라고하자 우리의 경비병 (깨갱) 하는군요

ㅋㅋ


무식한자에겐 이런식으로 대처해야 한다는걸 게임에서도 배우게되는

인생철학이 담긴 게임 스카이림 이군요

ㅋㅋㅋ





리프튼은 빈민촌에 도둑들에..

무슨 이런마을이 도시이고 경비병이 있는지는 참 의문이지만


부폐한 뒷골목같은 마을이랄까


그래서인지 마을주변으로 횟불하나없고

주변에도 산적들이 넘치고 참 위험한 곳이더라구요


아이를 데리고 살아갈거라면

피해야할 1순위 마을이 되겠습니다





" 뭐? 들어가라고 했자노~! "


ㅋㅋ

토라진 경비병


(귀여워요)




얼굴조각가 라는 자에대한 경고성이 담긴 말을 전합니다


자세한건 앞으로 좀 더 알아보기로 할께요~

스카이림 회차는 좀 됐는데 지문을 너무 대충보고 드문드문플레이해서

내용이 기억에 남아있질 않네요





[ 리프튼 발견 ]


감동 -!





오오.. 낭만적입니다

여기서 암사자 묠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고자했는데


에린 : 이 도시는 형편없지만 유일하게 의미있는게 있어어. 그건 바로너야 묠


쉼없이 말을 거는 npc들대문에 묠을 놓쳐버렸네요 ~_~;





(건방진)마울


전체적으로 여기 사람들은 거친어투가 특징으로 보입니다


아무말도없이 자나가는 도바킨을 붙잡고 시비를 거는군요 -_-+





언뜻봐도 명예로운일을 하는것 같아보이진 않는데

상당히 불쾌하고 오만한 타입의 케릭터네요


다음에 한번 혼내주는걸로

-_-;





퀘스트관련된 내용은 다음에 하기로했습니다


일단은 메인퀘스트 위주로

꼼꼼하게 스토리를 파악해보려고 하기때문!





마을 내 리프튼경비병의 말에 의하면

이곳에서 잘나가는 작자가 도둑들의 뒤를 봐주고 있다고하며


썩고 망한도시라며 한탄을 하는데

이 " 블랙-브라이어 " 라는 아직은 알 수 없는 사업에 관여된 배경들이

앞서말한 경비병의 대화에서 들었던 배후는 아닐까 싶기도하고


의문투성이네요


뭔가 조금씩 알아가는 재미가~

(정작 스토리는 진행도 하지않았다는게 함정)





붙잡아 말걸때는 언제고 꺼지라고..


아니 이 ㅅ끼가!!!

ㅋㅋㅋ


아 맨손격투 신청모드를 받아야 하는 이유는 이런녀석 때문입니다

ㅜㅜ





이 예쁜 언니도 입이 거칠군요


훗날 도둑길드에서 보게될 사파이어 양 이군요

(리텍으로 이렇게 예뻐지는군요..)





미모의 사파이어 -





브린욜프를 만나기도 전에

잔뜩 욕만먹은(?) 상태네요

ㅋㅋ


퀘스트 시작도전에 도작하느라 힘 다 빠지고

욕먹느라 고생하고~


다음 브린욜프를 만나서 에스번에 행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봐야겠네요!


ps.

앞으로도 지극히 사적이고 개인적인

플레이일지는 추억팔이용으로 남길겁니다 -!


지식넘치는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