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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글이랄건 없고

그렇다보니 스크린샷 게시판에 글을 남깁니다.


현재는 마법사로 스카이림을 즐기고 있지만

저는 뼛속까지 활쟁이라

마법사 플레이하면서도 활관련된 모드나 모션들을 항상

생각하고있는데


최근에 활 시위를 강하게 당기는 모션에대해서

언급했던적이 있었는데


해당모션에서 치명적인 단점이

(단점보다는 거의 하자로 봐야 될 듯한데)


3인칭에서 활 에임이 맞지않는 현상

그리하여 결론을 내렸습니다.





문제의 시작은 처음 사용하면서

화살이 말도안되는 시점에서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것인데


보통을 활을 당기고 시위를 놓게되면

화살이 활에서 시작을 하죠.


근데 위 사진에서보면 화살이 애초 뒤에서 날아옵니다.

(무슨 마법을 쓴마냥..ㅠㅠ)





그리고 이 캐스타닉 모션에서는

2가지로 나타납니다.


위 스크린샷처럼 정상적으로 활에서 화살이 날아가는

매우 보편적인 형식이 있고


첫번째처럼 아예 뒤에부터 화살이 날아가는 오류죠.





이 사진처럼요.


애초에 시작지점이 우측후면부다보니

근접해있는적은 아예 에임의 우측부분을 조준해야 맞고


근데 이게 이런식으로만 날아가는게 아니라

한번씩은 정상으로 그리고 간헐적으로 계속 활 에임이 맞지않는다는것.


차라리 한쪽방향으로만 치우쳐서 날아가면

대충 감으로 쏘겠는데


이 모션의 문제점은 에임이 2가지 방향으로 제멋대로

기분따라 날아간다는 점 ㅠㅠ





앞서 지속적으로 언급했지만

정상범주로 날아갈 때가 있고

화살이 제멋대로 치우쳐저 날아가는식으로 2가지로 나뉩니다.


어떻게 보면 현실적입니다만,

100% 쏘는대로 날아가는게 아닌 조준이 잘 안된다?!





- 그래서 노력해본 해결 방안들 -


1. 활 에임을 건드리는 모드를 설치

2. ini파일에서 Combat 부분을 수정을 수차례 진행

3. 뼈대나 FNIS 가 이미 최신버전이었으나 새로 업뎃 및 버전 교체 테스팅

4. 3인칭에서 해당 모션만 문제가 있는지 테스팅

5. 포럼이나 카페를 통한 검색



위와 관련된 방법으로 해결을 못했고

해당모드를 안쓰겠다고 결심한건


활 시위를 놓는 모션에 영향을 주는 파일이

bow_release 란 파일인데


이부분만 추출해서도 사용해보고

다른 모션과 함께 연동되는 부분에서 문제가있나 싶어서

통으로 캐스타니 모션도 써보았지만 해결이 안되었어요.


이부분에 도움을 주려고 하신분도 있었는데

앞서 다 해본방법들이다보니 =_=





아 그리고 저 말고도 캐스타닉 모션을 사용하는분의

후기를 들을 수 있었는데


활 에임이 맞지않는건 그냥 대충쓴다고 하더라구요~

3인칭에서 에임이 맞지않는다면

(3인칭 은신) 에서도 에임이 맞지않아야 하는데


또 이건 정말 잘맞아요!

즉 문제는 캐스타닉 bow_release 모션자체적인

결함으로 볼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제 능력밖의 일인건지 애초 해결이 불가한건지에 대해서

생각을 많이 해봤는데


결론은 " 해결 불가능 " 인 듯 해요.

그래도 도움주신다고 피드백 주신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__)



ps. 이런 활시위놓는 모션도 정말 없는데 아쉽네요 ㅠㅠ큐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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