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언제부터인가 스카이림의 양손도끼 모션이

이상하게 나오는 문제점이 있었어요.


귀찮아서 손도못대고 있다가

이번에 고쳐보려고 살펴보았는데


이걸로 2시간반을 고생고생한걸 생각하니

그래도 글이라도 남겨둬야 겠다는 생각


꼭 양손도끼 모션뿐만 아니라

모션이 제대로 인식이 안되는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지도 모르는 글입니다.


요약을 하자면

제 경우에는 두가지 모션이 문제가 되어 해당모션 2개를 삭제하니

바로 해결되었다는 <<..


하지만 이걸 몰라서 그 시간을 OTL;;





제 경우에는 바닐라를 플레이해본적이 없기때문에

(항상 모드와 함께 시작..)


그래서 해당모션이 바닐라에 있는 기본모션과

비슷하거나 동일하다는걸 몰랐네요.


왜냐하면 예전에 어깨에 양손무기를 드는 모션을 설치 적용했기 때문.


덕분에 어떤모드에서 문제점이 있는지를 몰라서

스카이림을 ON / OFF 를 수차례하며 맨당에 해딩식으로 해결보았습니다 :)


[...]





문제점은

보통의 경우라면 양손검이나 양손무기 모션을 교체시에

자연스럽게 양손도끼의 경우에도 양손무기에 속하기 때문에


모션을 그대로 따라와야 정상인데

제 경우에는 양손도끼 대기모션은 " 2hw_idle.HKX " 수정시

즉각적으로 수정되어 제대로된 모션이 나왔는데


그외 달리기 모션과 360회전모션의 경우

아무리 수정해도 적용이 안되더군요(;)


사실 수정 할 필요도없이

기존에 양손검(양손무기) 가 제대로 출력된다면


자연스럽게 양손도끼도 양손무기의 모션을 따라갑니다.

이 부분이 중요한건데


이것도 모르고 저는 양손도끼 모션을 수정하려 고생고생 개고생을 했다는 건데용 :)

ㅋㅋㅋㅋ





첫번째


문제의 원인이 다른 모션과의 충돌일수가 있다.

라는건데


제 경우에는

카페에서 제공하는 양손검 모션과 프리카타나 모션을

사용중이였죠.


카페어디에도 설명된정보는 없어서

해당모션에서 문제가 있으리라고는 상상도 못했네요..


덕분에 시간을 고스란히 날려버린 @.@

해당 모션에만 포함되어있는게 아닐수 있지만


이 두가지 파일이

양손도끼 모션을 무시하고 바닐라로 출력하게 하더군요.


1. 2hw_runarmblend.HkX

2. 2hw_walkarmblend.HkX


특정 모션을 구동 할 때 필요로 하는 모션인듯 합니다만,

우선은 빼서 사용중이며 테스팅중인데


위 해당 2개의 모션파일을 제외하고나니

모션이 정상적으로 나오더군요 :)





사실 한손으로 등에 멘 자세도 멋지고

나쁘지 않아서 계속 사용중이었는데


모션 애니메이션중에 움찔움찔.. 하는 모션이

인게임중에 너무 신경쓰이다보니 어쩔수없이 수정했습니다.



<부들부들 산만한 모션움짤>


글로만 봐서는 잘 감이 안올듯하여

제가 겪었던 모션의 문제점도 함께 움짤로 올려봅니다 :)


해결방안 요약

1. 2hw_runarmblend.HkX , 2hw_walkarmblend.HkX

이 두가지 모션을 만약 사용중이라면 제외해본다.


2. 특정모션과의 충돌을 의심해본다.

- 이 문제점은 아니였지만 타모드의 비틀거리는 모션과 충돌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


3. FNIS 및 XPLSE 최신버전사용

제 경우에는 두가지를 모두 최신버전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현재는 문제없이 잘 사용중 :)


결론은 첫번째 문항의 2가지 모션파일만 제외하니

해결되었다는 이야기...


스카이림은 이처럼 한번 에러나 다른문제점이 생기면

이런부분을 해결하느라 또 시간을 펑펑~ 쓰게되네요.


ps. 그래서 모드는 한번에 여러개 설치하면

훗날 그 문제점을 해결하는데 또 수시간을 쓰게됩니다.


고로 뭐다?

모드는 1-2개씩 테스팅하며 천천히 설치 적용 테스팅!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