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미 예전에 글을 작성해두고

발췌해서 간단하게 작성합니다.

 

바디텍스쳐와는 별도로 메쉬를 수정하여

광원이따라 변하는 광택 윤기나는 바디를 만들기 위한 작업입니다.

 

 

 

 

그러고 보니 예전에 제 캐릭터가 저랬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래 설명을따라 조금씩 진행하시면

위 사진처럼 바디텍스쳐와는 별도로 윤기나는 바디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우선 본인이 사용하는 nif 메쉬파일을 불러옵니다.

 

 

 

 

우측에 이미지를 클릭해서

바디메쉬를 활성화 합니다.

 

 

 

 

여기서부터는 사진따라

가볍게 따라오시면 됩니다.

 

경로따라 이동하세요.

 

 

 

 

Glossiness 값을 저는 500을 줬는데

예전에 수차례 테스팅하면서 얻은 값이긴 합니다만

 

이부분은 사용자의 취향에따라 수치도 다르기때문에

임의로 수정하시면 됩니다.

 

해당값을 너무많이주면

케릭터의 바디가 플라스틱같아 보일 수도 있습니다.

ENB환경에따라 차이도 많이 보이구요.

 

 

 

 

그리고 Specular Strenqth 의 값을 15정도로 수정

 

 

 

 

원하는 값으로 모두 수정했다면

다른이름으로 기존의 바디메쉬파일을 저장합니다.

 

 

 

 

덮어쓰기하면 되긴하지만

기존의 바디메쉬는 백업해두길 권장합니다.

 

백업안하고 문제가 발생한 것에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사용자에게 있으니 서둘러하다 난처한 경우가 없길 바랍니다.

 

 

 

 

새로 수치조정한 바디메쉬를

경로에따라 넣어주고 스카이림을 실행해보면

 

바디의 부분부.분이 광원에따라

윤기나는걸 볼 수 있습니다.

 

메쉬를 수정해서 윤기를 주는건 단점으로는

스펙큘러맵이라던지 땀바디텍스쳐 같은 질감이 다소 뭉개질 수 있습니다.

이부분은 개인차이기떄문에 테스팅하는건 스스로 하세요.

 

 

 

 

 

그리고 + 덤으로

땀이 흐르는듯한 효과를 주는 " 땀 텍스쳐 " 는 아래링크를

통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구드

 

다시한번 말하지만

작업하기전에 원본바디를 꼭 백업해두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