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상세하게 설명 할 생각은 없고

적당히 적어둘 생각!



주의사항


수정버튼 무단수정은 주의하세요.

임의수정으로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기를!


필자는 위치수정과 여백만 조정했습니다.





한동안 블.로.그를 안하고 있어서 잘 몰랐는데

뜬금없이 신고버튼이 생겼다.


티스토리에서 치환자라도 공개해줬다면

내시간을 쓸때없이 소모하지 않았을테고 스트레스유발도 안했을텐데

참 아쉽구나


공개안해도 어차피 지우려면 어떻게든 지우고하는데

치환자를 공개하면 좀좋아요..네??네?????


아무튼 최근에 저렇게 글을 쓰고 마지막 문단에 큼~~~지막한 여백이 생겨서

꼴보기 싫었다.


역시나 필자는 처음에는 신경안쓰고있지만

한두번씩 보이기 시작하면 너무너무 신경이 쓰여서

저걸 수정하지 않으면 어떻게 다른글을 쓸 수 없을 지경이다

ㅋㅋㅋㅋ


각설하고 아래에 간단한 내용



이글은 제이쿼리를 이용해 class 추가가 안되는(왜 먹통인지 모르겠다) 블로거들은 위한 정보입니다.

다른스킨에서는 정상적으로 addclass 가 적용이 되던데

현재커스텀한 소스에 제이쿼리랑 충돌이 나는건지

내가 못하는건지 아무튼 Class 가 추가되지않아 다른방법을 생각하다가 수정한 내용입니다.





우선 티스토리 관리페이지내 CSS창을 불러온다.

위 내용을 삽입해서 각 스킨이 맞게 수정하면 될텐데


저 값은 제가현재 쓰고있는 " 티스토리 공식 스킨 #1 " 에 해당합니다.

타이핑이 힘들것으로 사료되니 아래에 소스파일을 첨부


본문 신고위치 및 여백조정.txt


정부에서 지침이 내려와서 티스토리에서 강제적으로

신고버튼을 적용한것으로 보이니 가급적 삭제는 하지마세요.


저 또한 티스토리 신고버튼을 삭제하진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삭제 후 손해 및 제재를 받게된 경우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아무튼 위의 소스만 CSS에 붙여넣고 스킨에 맞게 수정해주면

위 사진처럼 끝문단의 여백이 제거되고

신고버튼의 위치도 아래로 수정이 됩니다.

(소스값은 자율적으로 조정하세요)



신고버튼의 위치수정은 이렇게 끝이났고

삭제를 하고싶다? 그렇다면

display:none 부분의 none(숨기기) <-> block(보이기) 수정하면 된다.



그리고 덤으로

.tt_article_useless_p_margin 값으로 본문의 여백을 조절해서

모바일에서 좀 더 보기좋게 수정했습니다.





구글크롬 모바일에서 정상적으로 표현되는걸 확인했어요.

끝문단 여백 & 신고버튼 위치 정상





pc에서는 잘 모르겠지만

모바일상에서는 사진이 보일 때 양사이드 구라베젤을 제거해서

좀 더 보기좋게 수정


구라베젤이라기보단 여백을 줄였다 정도.





모바일 익스플로러도 정상적으로 작동





마찬가지로 여백 및 모든게 정상 테스팅 완료.



ps. PC테스크탑 화면에서는

윈도우 엣지, 익스플로러에서 글 끝문단 여백이 조정이 안되네요.

이건 엣지나 호환성 문제인지 잘 모르겠네요.


크롬에서는 수치마다 수정편집이 되는게 눈으로 보이는데

엣지나 익스플로러는 400이상 값을 줘야 수정이되고 이상한게(;)



아무튼 더 파고드다가는 머리만 아플 것 같고

대충 이정도로 마무리 했습니다.



CSS프로그래밍관련 잘 만지는 분들보면 참 좋겠네요.

시간도 손발도 덜 고생해서 정신적으로도 이로울듯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