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 나는 전에 이게 무슨일인가했다.

그래서 애초 처음에 트위치를 시작하려다가

바로 접는사태까지 갔는데


이유는 이랬다.


보통 타 스트리머의 방송을 보게되면

트위치 실시간 방송에서 동영상 화질을 선택 할 수 있다.

원본화질부터 고화질 -> 중화질 -> 저화질 -> 모바일 화질까지


근데 문제는 내가하는 방송에는

원본화질만 설정이 가능하고

화질선택이 불가능한 것이다.


결론만 말하자면

트위치에서 흔하게있는 " 버그 " 라고한다.

그리고 제 경우에는 모바일에서 트위치 로그인이 안되는

오류가 있었는데 이 또한 버그라고 하더군요-_-;;


트위치가 국내에서 본격 서비스를 실시하게된게

즉 유명세를 탄게 아프리카tv가 휘청하면서 트위치 유입이 많이 늘지 않았나 싶은데

아직 초기단계라 그런지 서비스가 많이 불안정한가 봅니다.


최근에는 4000k 비트레이트 이상으로는

무슨수를 써도 대역폭 자체가 안잡히더군요.


그날 트위치의 수많은 스트리머분들이 4000k로 방송을 했다고하죠.



<팝업프레이어로 하면 된다고해서 해봤는데 택도없다-!>


어디에도 이런글이 없고

찾아보려니 ..정보며 이런 내용을 토로하는 분조차 없어서

제가 글을 적게됩니다.


위 사진처럼 원본화질부터 고화질 모바일화질까지

설정 선택이 안되는 부분 문제점 오류를 말하고자 합니다.


이는 트위치에서 빈번하게 나타나는 버그현상이라고 하네요.

또한 모바일에서 트위치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도

버그라서 모바일에서 pc화면보기로 로그인하면 간헐적으로 되는 경우도있고


이런 경우 가장 중요한건 해결방법 일텐데요.


이것은..." 버그 " 이기때문에

빠르면 1-2시간 안에도 해결되지만 저처럼

일주일이 넘게 지속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동안 저렇게 화질설정이 가능했는데

최근 몇일동안은 원본화질 고정으로 강제 버퍼링을 시전했다고 생각하니...


얼마안되는 나의 소중한 시청자가 버퍼링을

겪으면서 봤을것으로 생각하니 마음이 아프군요 ㅠㅠ


항상 제 방송이나 블로그 사랑해주는 분들

너무 고맙습니다.

오늘 열심히 하려고 했는데 서버상태나 인코더 상태가 엉망이네요


담에뵈요

(ㅠㅠ)♥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