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몇일 전 세로로 돌릴 수 있는

피봇기능이 있는 델모니터 P2417h 구매하게 되었는데

후기&리뷰를 이제서야 남기게 되네요.


오늘은 불금

그러니 숙제를 합시다!





썸네일이 마땅히 없어서

그냥 대충~


피봇기능이라하면 모니터를 세로로 돌릴 수 있는 기능을 말하며

스위블 (모니터 도리도리) 기능 등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우선 설레는 택배를 뜯어 봅니다!


겉은 조금 허술해 보이는데

내부포장은 생각보다 괜찮더라~





내부 구성품등은 평범하고~ 무난하고~





흔합 조립설명서를 볼 수 있고!

이런거 없어도 남여노소 누구나 정말 쉽게 조립이 가능하다.


이건 뭐..레고블럭 맞추는 정도의 난이도


정작 메인모니터와 Dell 서브모니터의

색감을 맞추는데 오랜시간이 걸렸네요 =_=





함께 동봉되는 드라이버

모니터를 사게되면 항상 동봉되는 CD죠~





여러가지 언어의 설명서를 볼 수 있어요.


설명서는 한국어로 설명되어있지만

모니터 언어설정에서는 한국어를 찾아 볼 수 없다는게 함정!

(조금 불편했네요)





DP케이블


디스플레이 케이블이라고하며

이걸로 모니터 단자를 연결시에..


뭐랄까 서브모니터를 끌 때마다

메인모니터도 깜빡여서 영.. 활용하기가 쉽지않았네요.

(사실상 불가능)


그래서 패스!


해당 모니터를 구매 할 거라면

무조건 HDMI를 필수구매하는게 좋습니다.

(저는 그랬어요)





USB 3.0 업스트림 케이블

컴퓨터 본체와 연결하여 델모니터에 있는 USB단자를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P2417h 모델에는 USB단자가 생각보다 많아요.

3.0 파란색 단자가2개 , 2.0 UBS단자도 2개나 있습니다.





VGA케이블이라고도 불리던데

RGB케이블!


요건.. 아날로그식이라

연결이야 쉽게 가능하지만

화질이 흐릿하고 조금 뭉개지는 느낌이라 사용하기는 좀 그렇겠죠?


요즘에 사용하기에는 조금 구식이라

저는 HDMI를 따로 구매해서 연결해줬어요.


디지털 & 아날로그의 차이!





220v 전원 케이블 :)


" ㄱ " 기역자로 꺾여있어서(?) 조금 알게모르게 불편

저는 그냥 일자모양의 전원케이블이 더 좋던데 말이에요.





스탠드 구성이 꽤 튼튼해보이고

무게감도 있어요~


받침이 회색 빛이네요?

다른 블.로.그에 소개한거보니 거의 블랙(?)이었는데


실물이 그렇게 이상하거나 튀진 않아서

나름 괜찮아요~


(어차피 불끄고 은은한 조명에 작업하면

다 검은색이야...)





스탠드도 받침도 모두 튼튼하네요~

조립도 매우 간단하고!


국내에 LG나 타사처럼

조금 불안한 얇은 플라스틱 느낌은 아니에요 :)


현재 쓰고있는 메인 모니터만해도

dell p2417h 보다는 15만원은 더 비싸게 주고샀는데


델 모니터가 받침이나 스탠드가 더 튼튼해보여욬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앞서 언급했던

생각보다 매우 튼튼했던 내부포장





실물크기는 대략 우리들이 흔히먹는

2L 생수병과 비교


타 소개글을 보면 대략..눈짐작으로

어느정도 크기인지 알 수가 없어서

요렇게 사진을 남기게 되네요 >.<


24인치 입니다~





그냥 " 톡~ " 하고 탈착이 쉽게 가능합니다.


그러고보니 장점만 언급했는데

단점이라면 LG모니터의 색감이 좀 더 좋은 것 같아요.


흰색의 맑은 느낌을 내기가 힘들어서

한참을 설정해야 했다는..ㄷㄷ

그렇다고 흔히 오줌지린색은 아니니 염려마세요~

(커스텀 하기 나름)


그리고 또 두번째 단점이라면

24인치가 다 이런지는 모르겠는데 가로로 긴~ 와이드 느낌이

많이 강해요~


하지만 세로로 사용할거라 이정도야 뭐

(가로로 써도 괜찮을 것 같기도 해요)


저는 메인모니터는 27인치가

가장 좋다고 생각해서 :)


다른분들은 한눈에 안들어온다 그러는데..

난 들어오던데?!


(모니터를 매우 멀리두고 사용중이라는<<)





저는 웹툰은 보진않는데

대략 이런느낌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리뷰 후기들을 남기더군요?


아 그리고 세로직캠을 볼 때

꿀이랍니다(?)


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

ㅋㅋ



< 아! 당연히 왼쪽이 델 모니터 입니다 >


요즘 간간히 방송을하며

시청자분들의 채팅을 보는게 너무 힘들고


서로 소통하고자 하는 마음이 컸던

라이브 방송임에도 불구하고

너무 솔로잉을 추구했던 개인방송이였던지라


큰 맘먹고 서브모니터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정작 채팅글은 눈꼽만치 올라오는데ㅋㅋㅋ)


덕분에 지갑은 홀쭉(?)해졌고

요즘 라면만 먹고있지만요.

(응?)


자! 그럼 앞으로 좀 더

여러분들과의 소통이 원활하고 좋아질 것 같네요 //ㅅ//ㅋㅋㅋㅋㅋ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