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으음..? 글쌔요


요즘에 스카이림을 많이 하게되는건지

제 블.로.그에 글을 많이 남겨주시더라구요.



이게 안되요~ 저게안됨~ 등


저도 여러분들과 똑같이 스카이림을 한지도 꽤 됐고

취미로 모드도 소개하고 하지만

여전히 스카이림 오류로 한번씩 골머리를 앓습니다 ..ㅋㅋ


(저도 똑같아요 님이랑!)


모드 오류로 피폐해진 설란의 하루일상





글쌔요?

새로설치한 모드떄문에 이런 오류가 났다가보다..?

(사실 이유를 아직도 잘 모르고 있습니다)


리플레이서 관련 모드중에

덮는게 있는지 하나씩 다 살펴보고 모드를 ON/OFF 반복하며 살펴봤지만

이유를 모르겠더군요.





휴일에 고생 고(?)생 개고생하며 수정까지 완료하긴 했어요.

과정이 발암이라 정말 암걸리는줄 알았지만요.


최근에 이런일들로 헬프요청 댓글도 따로 답도 못드리고 있었죠.

제 상태가 이 모양인데 누구한테 조언을 하고 답변을 드리겠나용 ㅋㅋ


선비도 제 입에 곡귀를 채워야 주변을 살필줄 아는 법이죠!





때는 탈모어 지부에 잡임하기전

레드가드(?) 맞나? 아무튼 델핀의 잔챙이 연락줄을 만나러 가는길에서


악몽이 시작됐지요 ㅋㅋ





그래요....

네....


뭔가요 이건?


예전에 저도 처음에는 어둠의 경로로 스카이림을 즐기다가

스카이림의 재미를 느끼고 정품을 구매하게 된 케이스입니다만



예전에 통팩을 사용할 때는 특정 모드가 덮고있어서 이런경우가 자주 생기더군요.

근데 문제는 지금은?



아무리 살펴봐도 이유를 모르겠다는거죵

ㅎㅎ


저라고 다 알겠습니까 여러분!





한번 보이기 시작하니 계속 신경쓰이고 ..


보다보면 미쳐버리는 지경까지 가버리는??

ㅋㅋㅋ


그러나 저는 게임하면서 스트레스를 받고싶지않아

이런문제는 그냥 npc가 착용중인 신발만 교체해주면 되는 문제이기에

대수롭지 않게 넘기기로 했지요.


COOL~~





아..근데요...?


절세미녀 바드 " 리세트 " 의 목에 금이 ㅠㅠ

더불어 저의 멘탈에도 살살 금이...오기 시작했어요.




평소 솔리튜드 여관에 들리면

리세트를 통해서 노래를 신청하고 한번씩 듣고 가곤했는데


이게 무슨 일이란 말입니까.


아까전 앞마당에 하이헬프보다는 좀 더 신경쓰이기 시작 ㅠㅠ..





아무래도 최근에 적용한 바디리플레이가 체중지원을 안하는게 아닌가 싶었죠.

(이부분은 제가 설치를 잘못했더군요)


그것도 모르고..!





ㅋㅋㅋㅋㅋㅋ

소름...


리세트의 체중을 바꿔봤지요.

근데 리세트가 노드족이 아닌가봐요?응..?



아무튼 성형파일열어보니 엘프계열인 것 같던데

귀도 뾰족하고..

(여기서 각설하고)


아무튼 리세트의 성형파일은 기본 바닐라 체중에서 지원하는 헤드메쉬로 체중이

고정되어있던거죠!


그래서 체중에 변화를 준다고해서 수정 될 문제가 아니었어요.

콘솔을 주고 다시 문밖으로 나갔다가 다시오면 또 원래대로 목선에 금이 생겼거든요.


(카페에 체중수정하고 맵이동하면 수정된다고 하던분의 얘기가 기억나는데)

특정 커스텀 헤드의 경우나

제가 예전에 받았던 소피아 리텍메쉬의 경우에도 이게 지원이 안되더군요.





네...네..


제가 그냥 넘어가보기로 했죠.

1번 2번 참고 3번째 오류를 보고나니

도저히 못참겠더라구요 ㅋㅋㅋㅋ

ㅋㅋㅋㅋㅋ


형은 3번까지 참는다..


자 그래서 부랴부랴 문제점에 대한 정보를 수집해봅니다.





해당 문제 아이템들의 콘솔정보를 다 불러와보니

저런식으로 짧은 Boots 파일이 문제더군요.


지금 생각해보면 왜(?) 여성 바디메쉬가 누락되어있는건지 모르겠는데

애초 오류인건지 모드로인한 오류인건지 도무지 감이 안잡힙니다.



예전에 어린아이 리텍 할 때도 그러고보니

발목의 텍스쳐 금이 가있거나 그런문제가 있었는데


텍스쳐 경로를 수정하던지

애초에 메쉬자체가 여성이 아닌 남성일 가능성도 있다는 겁니다.

(사실 이게 핵심)





(한숨)


메쉬파일을 열어보니

이름으로 대충보니 남자발 메쉬인 듯 하네요.


이상한게 boorsf <- 여성 부츠메쉬는 어디에도없는데

(스카이림 esm 기본파일에는 있겠지만 모드어디에도 이런파일이 없었어요.)


BSA파일로 엮여서 못보는게 아닐까도 생각했지만

뭔지 모르겠더군요.


(제 생각에는 설치한 모드중에 모더가 누락으로 실수한게 있지않나 싶습니다)

그러지 않고서야 이런경우가 있을리가...-_-;;


덕분에 수시간을 고통의 모드오류 잡는데 사용..

ㅋㅋㅋ





이래서 모더에게는 고맙지만

오류투성이 모드를 만든분들은 가끔보면 있는데

굉장히 슬픕니다.


(그분이 제 소중한 시간을 날렸으니깐요)


뭐! 선택은 제가 한거지만요.

그래서 완성도 높은 모드를 선사해주시는 모더에게는 박수를 아낌없이 보냅니다!





텍스쳐 경로부터 지정합니다.


발메쉬가 남자인데 여성바디텍스쳐 경로를 지정해주면

아예 투명해서 출력되지않았던 신발이 인게임에서 보입니다.


하지만 메쉬자체가 남성바디라

텍스쳐는 그대로 깨지더군요.





아무튼 이런식으로 경로를 수정해주고





뭐 당연히 해당 메쉬가 남자꺼였으니

여성 발메쉬로 교체하고 텍스쳐까지 여성텍스쳐 경로를 설정합니다.


이로써 다 수정이 되었어요.





이럴 때 마다 바디슬라이드를 애용하게 되는군요.

(그래서 기본적인 바슬사용법은 익혀두시는게 좋습니다..이래서..ㅋㅋ)





우측 하단의 아웃핏스튜디오를 클릭!





기존의 남자 발메쉬를 제거하고





발메쉬를 제거한건 이런이유죠.

남자케릭터가 발목이 두꺼우니 여성케릭터가 착용시 당연히 이격현상이 생길 수 밖에!





여성발목메쉬를 불러왔습니다!





보니 밑창도 구멍이 숭숭??.


근데 이 바닐라리플레이서 모드 왜 이런답니까?

솔직히 조금 짜증이 남 :)





이번에 새로 만든 여성발메쉬를 MO에서 최하단에 두고

모든파일을 덮게 해놔도


....무슨 모드하나 덮는게 없는데

대체 왜 이런 오류가 ㄷㄷ..


(아직도 왜 이런 오류가 생긴건지 글쓰는중에도 모르고있음)


해결을 했지만 말이에요~





덕분에 하이엘프 npc의 신발이 제대로 출력이 되네요.





으흠!


오류로 암걸리다가 막상 해결되면

퀘스트 이상의 쾌감이(?)


...


이래서 실플레이 시간 2

모드만지고 설치 오류잡는 시간 8

인가봅니다.


그리고 저는 스카이림만 하는게 아니고 이것저것하고

블.로.그에 글도 적으니 뭐 ㅋㅋ


플레이는 잘 안하게 되네요.

그래도 다시 조금씩 할거에요~


좋게 시작하려다 오류를 맞이하니

시작한지 얼마안되서 현자타임이 오니 이게 문제인데  :)





목선이 사라지니 깔끔하네요~

요즘은 바디슬라이드 지원하는게 참 좋네요~


예전에는 제가 최대체중만 사용하다보니 이런걸

전혀 신경쓰지도 관심가질이유도 없었는데


NPC마다 고유의 체중을 가지고 태어나게(?) 되다보니

바닐라 리플레이서의 경우에는 체중지원이 필수라는걸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최근에 느낀거지만

커스텀 바디에서 기본적으로 바닐라와 이격이 생기는 경우도 있더군요?

팔메쉬가 말이에요.

체중을 줄여도 손목부분은 굵기가 그대로라 이격이 생기더군요.

(다 그런건 아니지만 배포하는 바디메쉬에서도 그런경우를 봤어요)





후.....정말 고생





수정하고 완료되니 기분이 좋을따름 :)





홍홍홍~~~

ㅋㅋㅋ





그리고 여기서 모든게 해결되나 싶었는데??





발목수정하고 다 끝났더니

이젠 또 최저체중에서 팔목이 문제네..그려


아무튼 이 문제도 지금은 수정한 상태인데

UNP에서 파생된 바디중에 일부 바디들이

바디메쉬가 체중지원을 하지만 팔목부분이 그대로인(?) 요상한 경우가 좀 있더군요.



이번에 여성손메쉬 파일도 다 뽑아보게 되면서 느낀게

UNP에서 파생되었다고는 하지만 각 커스텀 바디들마다

hands 메쉬가 아주 미세한 이격이 있다는 사실도 새삼 느낍니다





달릴 때 마다 구멍이 숭숭 뚫려있던 신발도 수정하고보니

좋네요!




후.. 일단 한숨돌렸으니

간간히 스카이림을하며 초보자분들의 궁금증의 댓글에도

가급적이면 신경쓸께요.


일단은 요기까지!

모두들 즐거운 스카이림~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